[신년사]양용만 위원장 ..."사명감 갖고 도민 삶 긍정적 변화 만드는데 최선"
[신년사]양용만 위원장 ..."사명감 갖고 도민 삶 긍정적 변화 만드는데 최선"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2.01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한림읍 선거구
소속정당 국민의힘
소속위원회 행정자치위원회, 사회보장특별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양용만 의원
양용만 의원

사랑하고 존경하는 70만 제주도민 여러분,

갑진년 새해를 맞아 인사 드리게 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국민의힘 한림읍 양용만 의원입니다.

2022년 7월 1일부터 제12대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으로 첫 의정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작년 7월부터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직을 맡아 도정의 전체 살림살이를 살피며 도민 삶의 안녕을 위한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간 많은 어려움도 있었지만 도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으로 한걸음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었습니다.

현재 우리는 경제적 저성장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제주의 GRDP(지역내총생산, 2022년) 21조원은 전국대비 1% 수준으로 그 비중은 여전히 작지만, 우리 스스로 저성장 시대를 대비하고 지역의 미래 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많은 고민과 논의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농업, 수산업, 축산업 등 1차 산업과 3차 산업인 관광산업은 제주의 대표산업입니다. 이의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육성전략과 정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필요가 있습니다.

제주 또한 인구감소와 고령화 문제에 자유롭지 못합니다. 2023년말 기준 제주지역 인구는 역대 최고인 70만명을 기록했으나, 저출산과 인구유출로 내국인 주민등록인구 수는 전년대비 2천9백명의 첫 감소를 보였습니다.

그간 경제적 고성장 시대에 맞춰진 제도와 정책, 그리고 예산의 구조조정을 심도 있게 살펴보아야 합니다. 지금 우리가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제주특별자치도의 미래가 다르게 나타날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도민 삶에 긍정적 변화를 만드는데 성실하게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희망찬 2024년 새해, 소망하시는 일들이 성취되는 한 해가 되고, 도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4년 2월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 양용만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