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강경문 도의원 ... "‘2040 플라스틱 제로 제주’ 적극적 동참"
[신년사]강경문 도의원 ... "‘2040 플라스틱 제로 제주’ 적극적 동참"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1.31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거구 비례대표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원
소속정당 국민의힘
소속위원회 환경도시위원회, 미래환경특별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선거구비례대표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원소속정당국민의힘소속위원회환경도시위원회     미래환경특별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강경문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미래환경특별위원회 위원장

사랑하고 존경하는 제주도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희망찬 갑진년(甲辰年)이 힘차게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미래환경특별위원회 위원장 강경문입니다. 

새해를 맞이하며 우선, 코로나19 바이러스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계신 모든 분께 큰 격려의 말씀을 전하며, 힘내시길 바랍니다.

최근 제주를 비롯한 전 세계적으로 많은 환경 문제에 직면해 왔습니다. 기후변화, 자원 고갈, 쓰레기 문제 등 다양한 문제들이 제주의 미래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에 정책 발굴과 제도를 개선하고자 제주특별자치도의회에서는 2022년 11월 미래환경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현재까지 환경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새해에도 제주도에서 시행하는 정책인 ‘2040 플라스틱 제로 제주’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뿐만 아니라 제주의 생명수인 지하수를 비롯한 풍부한 수자원을 아끼고 보호하며 여러 활용 방안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재생에너지 다변화 및 에너지 절감의 정책을 제시하여 제주도의 자연환경 보호와 2012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CFI2030정책 추진을 완벽히 하여 온실가스 감축 및 탄소 없는 섬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제주도는 환경 보전, 에너지 전환, 지역 사회 발전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며,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해야 합니다. 이러한 노력이 다음 세대에 지속 가능한 토대를 마련할 것입니다.

환경은 우리의 모든 삶과 연관되어 있고, 환경문제를 떠나서는 우리 삶을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 1차 산업이 중심인 제주는 특히 환경 문제가 중요할 수밖에 없습니다. 제주의 땅은 소중하고, 소중한 땅에서 자란 농산물들은 제주 산업의 핵심이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한 해에는 어려움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함께 노력하고 협력하여 미래환경특별위원회가 높은 수준의 성과를 이루어 나갈 것을 다짐하고 기대합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갑진년(甲辰年)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가정에 행복과 행운이 깃들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 1.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미래환경특별위원회 위원장 강경문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