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이상봉 도의원... "청소년지도자 정원 확대 위해 노력"
[신년사]이상봉 도의원... "청소년지도자 정원 확대 위해 노력"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1.31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노형동을 선거구
소속정당 더불어민주당
소속위원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이상봉 의원
이상봉 의원

2024년 갑진년(甲辰年), 푸른 용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러분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청룡의 기운을 받아 올 한해도 보건복지안전위원회의 일원으로서 보건·복지·안전 분야의 도약을 위한 현안 해결에 중점을 두고 활동하고자 합니다.

보건 분야에서는 감염병 집단감염에 따른 의료 대응능력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점을 해결하기 위한 감염병 전문병원 설치뿐만 아니라 중환자실 확보 등 의료체계 구축을 위한 정책 검토를 할 것이며, 상급종합병원 지정 추진 전담팀의 일원으로서, 제주권 상급종합병원 지정을 목표로 도민 공감대 형성과 선정 여건, 단계적 추진방안, 보건의료 정책 추진 방향 등 방안에 대해 강구 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안전 분야에 있어서는 지난해 관심을 가졌던 실내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화재안전에 대한 안전대책들이 조례 개정 등을 통해서 도내에서 관련한 안전사고가 마련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범죄 등 치안으로부터 안전한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시설 및 정책 점검을 통해서 도민들과 관광객 모두가 안전한 제주가 될 수 있도록 중점적으로 점검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복지 분야에서는 최근 우리사회에서 청소년과 관련된 범죄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으며 그 수위 또한 매우 위험한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올 한 해 동안 청소년문화의 집이 청소년의 꿈과 끼를 키우고 펼칠 수 있는 진정한 청소년 문화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청소년지도자 정원 확대를 위해 노력을 해나가겠습니다.

2024년도에도 우리 보건복지안전위원회 소관 당면한 과제들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다시 한 번 2024년 새해에는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