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원화자 도의원 ... "도민의 일꾼으로 말보다 실천하는 의원될 것"
[신년사]원화자 도의원 ... "도민의 일꾼으로 말보다 실천하는 의원될 것"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1.31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거구 비례대표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원
소속정당 국민의힘
소속위원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 사회보장특별위원회, 미래환경특별위원회
안녕하십니까?
원화자 제주특별자치의회 의원

안녕하십니까?

희망찬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제주특별자치의회 의원 원화자입니다.

12대 보건복지안전위원회 의원으로 의정활동을 시작한 지 1년 반이 지났습니다.

전반기 의정활동은 제주도민이면 누구라도 사회, 문화적으로 소외되지 않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의료와 안전 등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서도 최선을 다했습니다.

특히 신장 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조례, 화재 피해 주민 지원에 관한 조례,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보도 점자블록 설치 관리 조례, 문화진흥조례, 은둔형 외톨이 지원 조례 등 대표 발의 했던 내용과 같이 아동에서부터 어르신까지 복지 의료, 교육, 문화 등 계층별 세밀한 맞춤형 지원 이뤄지도록 살피고, 돌봄 및 전달체계 활성화 방안이 마련될 수 있도록 제도화했습니다.

올해에도 역시 도민이 행복한 사회를 위해 보다 촘촘하고 세밀한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도록 하겠습니다.

장애에 대한 낮은 인식과 편견으로부터 소외받고 있는 뇌병변장애인을 위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여 뇌병변장애인을 위한 서비스 제공, 차별 없는 환경조성, 편견에 대한 인식 전환 등을 통해 정당한 권리를 보장받고 함께 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안전 분야에서 어르신, 장애인 등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사각지대, 지원방안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안전 취약계층의 교통안전부터 각종 자연 재난 및 사회재난 안전대책에서부터 대피, 복구까지 안전한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더욱 관심을 가지겠습니다.

이외에도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을 위한 일에도 적극 나서겠습니다. 교육 분야에도 늘 관심을 기울이겠으며, 학교 밖 청소년의 진학과 복지지원을 위해 다각적인 방안을 마련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일도 지구 현안인 고도 및 용적률 완화를 통한 도시 재정비로 인구 유입 및 도심 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도민의 일꾼으로 말보다 실천하는 의원이 되겠습니다.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갑진년(甲辰年) 새해 도민 여러분의 건강과 소원하시는 일 꼭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