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강연호 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회 위원장 ..."책임의정 실현 최선"
[신년사]강연호 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회 위원장 ..."책임의정 실현 최선"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1.31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표선면 선거구
소속 정당국민의힘
소속위원회 농수축경제위원회, 의회운영위원회, 윤리특별위원회
책임의정 실현에 최선
강연호 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회 위원장

사랑하는 제주도민 여러분!

2024년, 푸른 용의 해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는 마음은 언제나 설레고 이루고 싶은 것들에 대한 소망으로 가득 찹니다. 올해에는 여러분이 바라는 모든 것들이 성취되는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올 한 해 우리 도의 1차산업, 지역경제, 미래성장산업 분야는 기대와 걱정이 교차합니다. 평화와 안정이 위협받고 있는 국제정세와 암울한 전망이 지배하고 있는 국내외 경제 여건, 여기에 더해 지구 생태계를 위협하는 환경문제는 국가와 지역을 넘어 개인의 삶에도 어두운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민생경제 어려움은 지속될 것으로 우려됩니다.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에 따른 실직적인 피해 우려와 지구온난화에 따른 잦은 기상이변은 제주의 근간인 1차 산업과 3차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농업과 수산업, 축산업, 신산업, 에너지, 지역경제 모두 어느 것 하나 쉽게 생각할 수 없는 우리 도민의 삶과 직결된 소중한 분야입니다.

꿈의 에너지인 그린수소, 민간 우주산업, 관광형 도심항공교통(UAM), 재생에너지, 그린·레드·해양바이오 등 제주의 미래 먹거리 산업을 새롭게 구축하여 발전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공공형 외국인 근로자를 도입하기 위한 제도적인 문제점을 없는지 다시 한 번 살피겠습니다. 특히 2025년 APEC 정상회의가 제주에 유치되도록 적극 협업해 나가겠습니다.

도민 여러분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발로 뛰며 그 과정에서 오가는 많은 약속을 이루어내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도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항상 겸손한 자세를 견지하고 배우며 초심의 열정으로 민생을 살피겠습니다.

우리 농수축위원회 위원은 도민 여러분의 말씀을 귀담아 듣고 도민의 마음을 담아낼 수 있는 책임의정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올해에는 여러분이 가시는 길마다 행운과 축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4. 1. .

제주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회 위원장 강연호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