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 6.1일 지방선거](1)제주시 삼도1동·삼도2동선거구...윤용팔 출마예정자
[선택! 6.1일 지방선거](1)제주시 삼도1동·삼도2동선거구...윤용팔 출마예정자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2.03.18 0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생활환경 개선 발전 모색...살기좋은 명품도시 삼도동"

뉴스N제주는 오는 6월 1일에 실시되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출마 예정후보자들의 사전 인터뷰 질문지를 접수받았다.

이에 본지는 출마 예정자들의 기본적인 사항과 출마의 변을 본인이 제출한 내용에 기초해 게재한다.

게재순서는 보내온 순서로 게재한다. 혹여 누락됐거나 기한 내에 제출하지 못한 출마예정자들은 추후 형평성에 맞게 다시 게재할 예정이다. <편집자 주>

■ 출마예정자 소개

▷ 성명(나이) : 윤용팔(58세)
▷ 소속 정당 : 국민의힘
▷ 학력: 대정고졸업
▷ 주요경력: 전) 제주특별자치도 주민자치위원회협의회 회장
전) 삼도1동 주민자치위원장(9~10기)
전) 제주시태권도협회 상임부회장
전) (사)대한민국팔각회 제주팔각회 회장
전) 삼도1동 주민참여예산지역위원장
전) 전농로왕벚꽃축제추진위원장
전) 삼도1동지역자율방재단 단장
현) 제주시주민자치위원회협의회 회장
현) 삼도1동주민자치위원장
현) 국민의힘 제주도당 교육과학위원회 위원
현) 제주시 갑당원협의회 지역상권살리기특별위원회 위원장
현) 삼도1동 장애인지원협의회 감사

윤용팔 출마예정자
윤용팔 출마예정자

■ 출마배경

오랜 시간 봉사활동 및 주민자치위원장 등 의 직책을 수행하면서 항상 도민의 복지, 문화, 교육, 시설등의 발전을 고민하며 활동해왔다.

이번 지방선거에는 오랜 시간 고민해왔던 다양한 정책들을 도민과 소통으로 풀어 나가보려한다. 도민의 행복은 도민의 의견이 반영되는게 맞다.

도민과 함께 제주의 현실을 더 새롭고 행복하게 만드는 소통 심부름꾼으로 임하고 싶다.

■ 주요 공약

첫째, 주차, 교통문제 개선 차고지증명제의 장,단점을 개선하고 공공주차장을 확장하여 불편함을 해소시키겠습니다.

둘째, 교육입니다. 교육환경 개선과 교육현장의 애로사항을 최우선적으로 해결하고, 특성화 교육의 확장과 폭넓은 장학프로그램을 운영,지원하겠습니다. 또한 맞벌이 부부를 위한 돌봄 프로그램을 학교내,외 확장 조성 하겠습니다.

셋째, 국유지, 사유지를 최대한 확보하여 복지명품도시 만드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어린이와 어르신들의 편안한 시설확충과 기적의 놀이터, 어르신쉼터 공간 및 여가 스포츠 공간 조성에 힘 쓰겠습니다.

넷째, 소통이 정치다! 라는 신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행정중심지였던 삼도2동의 명성에 맞게 도민 소통 센터를 신설하여 언제나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제도를 마련하겠습니다.

다섯째, 구도심 활성화를 위한 ‘구도심 뉴딜(New Deal)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구도심 활성화 대책 수립, 뉴딜사업 공모 추진, 지중화 사업, 골목길 활성화 재생사업등을 위해 계획적이고 종합적인 도시재생 추진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

■ 유권자에게 한마디

저희 삼도1.2동은 새로운 도약의 시기를 맞이해야 합니다. 구도심이라는 이름아래 묻혀 멈춰버린 시간이 많습니다.

역사적 문화는 보존하며 주민의 생활환경 개선과 발전을 모색하여 살기좋은 명품도시 삼도동으로 도약하려합니다. 항상 소통하겠습니다. 주민의 목소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공공영역의 비효율과 불투명을 개선하겠습니다.

삼도동민들이 자랑스러워 할 도의원이 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격려 지도편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