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읍, 「2018 읍정현황」 책자 발간
성산읍, 「2018 읍정현황」 책자 발간
  • 뉴스N제주
  • 승인 2018.08.21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개 분야별 현황 주민과 관광객에 정확히 전달위함
직원 업무 수행 및 각종 마을행사 시 기초자료 활용키로

성산읍(읍장 정영헌)은 올 8월 성산읍의 역사를 기본으로 행정 분야별 현황, 통계, 주요관광지를 포함한 2018 성산읍정현황 책자 500부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책자는 성산읍의 현황을 세세히 분석하였고 직원의 업무․사업추진 시 참고자료는 물론 마을주민, 관광객에게 정확한 정보전달과 성산읍에 대한 홍보하기 위해 제작했다.

읍정현황은 일반행정, 사회복지․보건, 환경․위생, 산업, 문화․관광․교통, 지역경제, 교육, 체육, 지역개발(도시, 도로) 등 총 10개 분야․65개 항목에 대한 현황 정보와 통계를 순차적으로 수록하여 작성했다.

또한, 그림, 그래프, 도표 등을 적극 활용함으로서 누구나 성산읍의 현황을 한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고, 주민생활에 밀접한 실생활 정보도 폭넓게 수록했다.

성산읍은 읍정현황 책자를 관내 관공서, 유관기관, 마을회관, 관광지 등에 배부하여 성산읍 각종 시설을 이용하는 주민을 위한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며, 읍 홈페이지에도 게시하여 누구나 손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정영헌 성산읍장은 “읍정현황 책자는 성산읍의 과거, 현재, 미래를 연계하는 중요한 행정의 기초자료로서 직원은 물론 주민, 관광객이 성산읍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역동하는 행정환경에서 유연하게 읍정을 추진해 나 갈 수 있는 발걸음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