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민대학 ’제3회 공개강좌 운영
서귀포시민대학 ’제3회 공개강좌 운영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2.07.18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 속 행복을 위한 강좌,‘스마트폰 카메라로 사진작가 도전’
- 일상 속 행복을 위한 강좌,‘스마트폰 카메라로 사진작가 도전’
 서귀포시민대학 ’제3회 공개강좌 운영

서귀포시(서귀포시장 직무대리 부시장 한웅)와 제주관광대학교는 지난 15일 서귀포시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시민 30여 명을 대상으로 2022년 서귀포시민대학 제3회 공개강좌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개강좌는 ‘스마트폰 카메라로 사진작가 도전’을 주제로 현승도 사진작가를 초청하여 진행되었으며, 스마트폰 카메라의 속성을 이해하고 카메라를 잡는 방법부터 피사체의 구도를 잡는 방법 및 인물․풍경․야경별 사진 촬영의 노하우 등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강의에 출석한 한 시민은 “이번 공개강좌는 스마트폰 카메라에 대한 이해를 통해 일상 속 행복에 접근할 수 있었던 유익하고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했으며 “사진을 통해 기록된 뜻깊은 추억들이 훗날 행복으로까지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귀포시민대학 공개강좌는 오는 11월까지 매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진행될 예정이며, 군산오름을 방문하는 ‘현장탐방’ 및 관내 기관․단체를 직접 방문하여 강의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명품강의’ 또한 계속하여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는 중이다.

다음 서귀포시민대학 4회 강좌는 ‘통증의학과 교수의 건강 특강’을 주제로 8월 19일 서귀포시 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수강 신청과 관련한 문의는 서귀포시 평생학습관(064-760-3873) 및 제주관광대학교 평생교육원(064-754-5800)으로 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