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제6기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조정협의회 구성 완료
제주시, 제6기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조정협의회 구성 완료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2.04.21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 위원 7인 대상 위촉장 수여
안동우 제주시장은 11일 오전 제주시청 1별관 회의실에서 열린 제주시여성단체협의회 2022년 정기총회에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제주시, 제6기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조정협의회 구성 완료

안동우 제주시장은 4월 21일 본관 회의실에서 제6기 제주시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조정협의회 전문가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읍면동 지역회의 위원장(26명)에 대한 위촉장은 읍면동장 전수

주민참여예산제는 주민들이 예산편성 과정에 직접 참여하여 사업을 제안하고 결정하는 것으로, 예산의 투명성과 공정성 및 효율성을 제고함으로써 주민자치를 실현하고자 하는 제도이다.

제주시 조정협의회는 총 41명으로 당연직 위원 8명(부시장, 각 국장)과 읍면동 지역회의 위원장 26명(읍면동별 지역회의 구성 후 선출), 복지·청년·여성 및 예산 분야 학식과 경험을 갖춘 전문가 7명으로 구성됐다.

제6기 제주시 조정협의회 위원들은 2년의 임기 동안 읍면동 지역회의에서 제안된 지역사업을 비롯해 시민 공모를 통해 접수된 제주시 소관 참여사업의 적정성과 예산편성 가능 여부를 검토·조정해 도 주민참여예산위원회로 제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안동우 제주시장은 위촉식에서 “전문가 위원 여러분들이 경험과 식견을 발휘해 많은 시민들이 공감하고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주민참여예산 사업이 선정되는 데 선도적 역할을 다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22년 제주시 주민참여예산사업은 지역사업 119건(64억 4천 8백 만원), 참여사업 60건(47억 3천 2백 만원) 규모로 편성되어 추진 중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