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상반기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신청 25일 마감
道, 상반기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신청 25일 마감
  • 강정림 기자
  • 승인 2022.03.06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출신 청년 대상 2021년 하반기 학자금 대출이자 전액 지원
제주도청
제주도청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 출신 청년들의 학비 부담을 덜기 위해 ‘2022년도 상반기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신청을 25일까지 받는다고6일 밝혔다.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은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에 따라 발생한 대출이자 전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도내 주민등록이 돼 있거나 도내 고등학교를 졸업한 자로서 2021년 2학기 기준 ①재학생 ②휴학생 ③졸업(수료·중퇴·자퇴) 후 10년 이내 미취업자로, 소득분위에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기한은 25일 오후 6시까지이며, 제주도청 홈페이지(www.jeju.go.kr)에서 학자금 대출이자를 검색해 신청할 수 있다.

제주도는 접수 종료 후 서류심사를 거쳐 대상자를 확정하고, 오는 6월 중 개인별 한국장학재단 대출상환 계좌로 대출이자 발생액을 지급할 예정이다.

제주도는 이와 함께 학자금 대출 미상환으로 신용유의자가 된 도내 청년들을 위한 학자금 대출 신용회복 지원 사업도 병행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도내에 주소를 둔 만 19~39세 청년으로 한국신용정보원에 학자금 대출 신용유의자로 등록된 사람이며, 한국장학재단과의 분할상환약정 체결을 위한 원리금의 5%를 초입금으로 지원한다.

신청기한은 11월 25일 오후 6시까지이며,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www.jeju.go.kr)에 접속해 신청할 수 있다.

최성두 제주도 청년정책담당관은 “이번 사업을 통해 많은 제주청년들이 학비 부담을 덜고 학업 및 취업 활동에 전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제주청년들이 능동적인 사회구성원으로서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 발굴과 지원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제주도는 지난해 학자금 대출이자 및 신용회복 지원을 통해 총 1985명에게 약 1억 7000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