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감귤박물관 상설전시실 감귤가공상품 전시공간 참여업체 공개모집 진행
서귀포시, 감귤박물관 상설전시실 감귤가공상품 전시공간 참여업체 공개모집 진행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7.31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철환 남원읍장
고철환 관고아지관리소장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제주감귤을 주원료로 가공품을 생산․제조하는 제주 도내 업체를 대상으로, 8월 1일부터 8월 21일까지 감귤박물관 상설전시실 미래관의 전시공간을 활용하여 상품홍보를 희망하는 업체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개모집은 상설전시실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하며 새로 재정비되는 전시공간에 도내의 우수한 감귤가공상품을 전시함으로써 제주감귤에 대한 소비촉진을 이끌고, 제주감귤 가공상품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함에 있다.

선정된 업체는 리모델링 공사 완료 후 1년 간 감귤박물관 전시공간에서 상품을 전시 홍보할 수 있으며, 추후 박물관 내 지역주민이 운영중인 입점 판매장과 연계하여 해당 상품을 납품할 수 있도록 할 예정에 있다.

신청서 접수는 8월 1일(화)부터 시작하여 8월 21일(월) 오후 6시 마감될 예정으로 제출을 원하는 참가업체는 감귤박물관으로 직접 방문하여 접수할 수 있다. 접수 마감 후 감귤 가공상품 관련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입점 업체를 선발할 계획이며, 결과는 8월 중으로 발표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감귤박물관 누리집(https://culture.seogwipo.go.kr/citru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철환 관고아지관리소장은 “감귤가공상품 공개모집을 통하여 제주감귤을 원료로 가공품을 생산․제조하는 지역의 업체들을 발굴 홍보함으로써 제주감귤의 우수성과 가치를 널리 알려나가기 위해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