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 살며 오래 일하고 싶은 청년을 위해!” 제주더큰내일센터 ‘탐나는인재’ 8기 참여자모집
“제주에 살며 오래 일하고 싶은 청년을 위해!” 제주더큰내일센터 ‘탐나는인재’ 8기 참여자모집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2.15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5일 ~ 3월 7일까지 접수, 제주와 함께 자신의 진로를 성장시키고 싶은 도내외 청년 총 75명 선발(일반 60명, 디지털 15명)
제주에서 나를 발견하고, 유니콘 창업을 꿈꾸며, 동료를 만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전국최고의 기회!
21개월간 자신의 역량계발과 취창업 경력확보에 집중할 수 있는 안정적 수당 (월 150만원) 지원자와 협력기업이 모두 만족하는 성과창출
제주더큰내일센터
제주더큰내일센터

전국 최초의 혁신모델로서, 청년 혁신인재 양성 및 취창업 통합 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제주더큰내일센터(센터장 황석연, 이하 내일센터)가 오는 2월 15일(수)부터 3월 7일(화)까지‘탐나는인재(이하 참여자)’8기를 모집한다.

선발 대상은 공고일 기준 만 15세~34세의 청년 중 취·창업 역량 강화와 제주에서 진로 실현에 관심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선발절차는 3월 7일 마감되는 서류전형 접수자를 대상으로 인성검사 및 서류평가, 면접전형 등 진행 후 오는 4월 11일(화)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선발된 참여자에게는 최대 21개월간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체계적 교육훈련, 맞춤형 진로 설계 및 전문가 멘토링 등이 지원된다.

또한 센터 프로그램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 마련을 위해, 월 150만원 상당의 훈련수당 및 프로젝트 비용이 지원된다.

【내일센터 출범 4년차, 우수한 성과 창출하며 순항 중】
 22년 12월 70.4%의 높은 취창업률을 보인 내일센터 출신 청년들은 제주에서 자신의 취업과 창업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센터의 지속성장 프로그램을 통해서 수료 후에도 지속적인 네트워크와 커뮤니티 활동을 하고있다.

제주의 가치를 담아 22년 창업한 ㈜핏플은 제품출시와 함께 와디즈 펀딩 약 1억원을 달성하였고 청년 일자리창출에도 기여하고 있으며, 49개의 스타트업을 배출하여 창업 생태계를 견인하고 있다.

도내 대기업, 중견기업, 스타트업에 취업한 청년들은 마케팅, 기획, 디자인 등 기업경영의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과 제주의 가치를 높이고 있으며 648개에 이르는 협력기업이 함께한다.

또한 국내 최고수준의 SW 개발자 교육을 받은 디지털분야 인재는 IT업계와 스타트업에 새로운 활력을 제공하고 있다.

【 안내사항 】
모집과 관련된 공고 및 세부내용은 센터 홈페이지를 비롯해 SNS 채널(유튜브 등)을 통해 세부 교육프로그램 소개, 모집 관련 선발절차 등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중위소득 180% 외 별도 자격조건 제한은 없으나 프로그램 기간(최대 21개월) 동안 센터가 운영하는 교육에 전일(평일 9시~18시) 참여가 가능해야 한다.

문의사항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제주더큰내일센터) 및 지원페이지 게시판 내 1:1 문의, 유선문의(064-720-8912)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23년도 탐나는인재는 8기 1회(상반기)만 선발하고, 하반기에는 청년의 참여범위를 확대하기 위해 도내청년 프로그램을 신설․운영 예정이다.

황석연 센터장은“경기악화로 인해 청년일자리가 더욱 어려워 질 것으로 예상된다. 전국최초이자 최고의 혁신인재 양성모델인 내일센터 프로그램으로 제주에서 자신을 발견하고, 꿈꾸며, 동료들을 만나, 함께 성장하여, 제주의 미래를 개척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히면서, “이번 탐나는인재 8기 모집에 열정있는 청년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