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농기센터, 블루베리 재배기술 교육생 모집
서부농기센터, 블루베리 재배기술 교육생 모집
  • 김진숙 기자
  • 승인 2023.07.03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부터 26일까지 3회 14시간 교육…4일부터 선착순 80명 모집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서부농업기술센터(소장 김미실)는 ‘블루베리 재배기술 교육’의 교육생 80명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블루베리에는 체내 활성산소를 중화시키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신이 내린 보랏빛 선물’이라 불리며 슈퍼푸드로 꼽힌다. 신선한 상태로 껍질째 섭취하기 때문에 건강과 안전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기호와 선호도에 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교육은 블루베리를 재배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안전한 고품질 과실 생산을 위한 관리기술 교육을 실시해 농가 소득 안정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7월 11일부터 26일까지 서부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이뤄지며 △블루베리 안정 생산을 위한 전정기술 △안전한 과실 수확을 위한 친환경 병해충 방제기술 △시설 내 관비재배법 등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서부지역의 블루베리 재배농업인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7월 4일부터 선착순으로 80명을 모집한다. 관심 있는 농업인은 서부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으로 전화(☏760-7924)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전체 교육의 30% 이상 80% 미만 출석한 경우 교육이수 확인서를 발급하며, 80% 이상 출석한 경우에는 교육수료증을 발급한다.

배현아 농촌지도사는 “시력 개선 및 항산화 효과가 큰 블루베리에 소비자의 관심이 크다”면서 “안전성을 갖춘 고품질 제주 블루베리 생산에 관심 있는 농업인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