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지역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우수자치단체 선정
제주특별자치도, 지역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우수자치단체 선정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2.02.14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노사민정협의회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선도적 역할”
제주특별자치도, 지역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우수자치단체 선정
제주특별자치도, 지역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우수자치단체 선정

제주특별자치도가 고용노동부 주관 2021년도 지역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사업 전국 평가에서 우수자치단체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14일 제주특별자치도 노사민정협의회에 따르면 광역 및 기초지자체 등 전국 65곳이 참여한 이번 평가에서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역노사민정협력 우수자치단체로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상과 포상금 400만원을 수상했다.

지역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사업은 지역노사민정협의회 지원을 통해 노사관계 안정 및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으로, 고용노동부는 2020년도 사업 추진실적 평가를 통해 협력 활성화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한 우수자치단체 총 15개소를 선정했다.

제주특별자치도 노사민정협의회는 지역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사업을 통해 분과 개편 및 실무협의회, 분과협의회 회의를 확대 개최함으로써 지역 현안 발굴 및 공동 대응을 위한 노사민정 파트너십 강화에 노력을 기울였다.

이와 함께 워라밸 일터혁신 전문가포럼 및 컨퍼런스 운영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노사민정의 역할에 대해 논의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난해에는 지역 노사관계 안정화 및 고용·노동 현안 논의를 위한 사회적 대화의 장을 마련하는 한편, 지역 노사민정 관계자 대상 역량 강화 합동 워크숍을 개최하고, 지역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제주특별자치도 노사민정 상생협력 공동선언을 채택하는 등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에 집중했다.

한편 제주 노사민정협의회는 노동자와 사용자, 주민 대표, 지방고용노동관서가 상호 협력해 일자리 창출 및 노사 상생을 위한 정책을 발굴하고 심의·자문하는 사회적 대화기구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