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문화공원관리소, 생태로운 예술생활 프로그램 운영
돌문화공원관리소, 생태로운 예술생활 프로그램 운영
  • 김진숙 기자
  • 승인 2024.04.26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12~26일 초등학생 대상 운영…4.30일 선착순 15명 접수
돌문화공원관리소, 생태로운 예술생활 프로그램 운영
돌문화공원관리소, 생태로운 예술생활 프로그램 운영

제주특별자치도 돌문화공원관리소는 5월 12일부터 26일까지 초등학교 저학년(1~4학년)을 대상으로 ‘생태로운 예술생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연탐구와 감각열기를 통해 스스로 감각을 깨우고 기질발견과 감성탐구 활동을 스마트기기에 접목하여 생태의 경이로움을 탐구하는 자연생태교육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총 4회 진행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된다.

오전에는 사진으로 나를 닮은 자연탐구를 통해 나와 생태의 의미 찾기, 소리를 채집하며 감각을 깨워보는 ‘자연탐구와 감각열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오후에는 몸의 움직임으로 나와 너의 관계를 맺는 방법알기, 빛 데이터 채집 및 빛 합성을 통한 미디어로 우리의 감성을 살리는 ‘기질발견과 감성탐구’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다.

참여 신청은 4월 30일 오전 9시부터 돌문화공원 누리집 교육프로그램 신청하기를 통해 가능하며, 각 회당 선착순 15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3회차는 돌문화공원 소재지 관내 초등학교인 조천교래분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김동희 돌문화공원관리소장은 “디지털세대 아이들이 돌문화공원 곳곳에서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자연 생태를 관찰하면서 다양한 감각을 깨우고, 감수성을 발견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돌문화공원관리소(064-710-7758)로 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