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추석맞이 노인·장애인시설 방문 격려
제주시, 추석맞이 노인·장애인시설 방문 격려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1.09.15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우 제주시장 “힘든 시기 어려운 이웃 소외되지 않도록 공직자 솔선 참여 노력”

안동우 제주시장은 15일 화북동 소재 노인요양시설 및 중증 장애인 거주시설 등 네 곳을 방문해 시설 관계자를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제주시에서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훈훈한 추석절 보내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 공직자 1004 나눔 릴레이 캠페인을 전개하고 읍면동 나눔 창구 운영에 따라 사회복지 시설 99개소에 3천 5백 50만 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하고 있다.

이에 이번 방문은 위문품 전달과 함께 직접 시설 관계자를 격려하고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안 시장은 코로나19 거리두기 4단계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시설 야외에 마련된 공간에서 짧게 머무르며 위문품을 전달하고, 코로나19 방역 수칙 준수와 시설 운영에 따른 의견을 나눴다.

안동우 제주시장은 “모두가 함께 힘든 시기일수록 시설 관계자 여러분들이 시설 내 어르신들과 장애인분들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시길 당부드린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 경제가 매우 어려운 상황이지만 추석 명절에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공직자들이 먼저 솔선하여 이웃돕기에 관심과 참여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