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테크노파크-제주산학융합원 공동주관,'창의융합형 인재양성 교육’ 참가자 모집
제주테크노파크-제주산학융합원 공동주관,'창의융합형 인재양성 교육’ 참가자 모집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10.14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시대 창의융합형 인재양성 교육 실시
산업현장 중심의 맞춤형 교육 통해 실전형 전문인력 양성
제주테크노파크 전경
제주테크노파크 전경

제주테크노파크(원장 허영호, 제주TP)와 (사)제주산학융합원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창의융합형 인재양성 교육’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14일 제주테크노파크에 따르면 4차 산업혁명시대의 핵심기술을 융합한 인재 양성과 산업현장 실무에 적용이 가능한 맞춤형교육을 통해 실전형 전문인력의 양성을 목표로 관련 분야 재직자 및 예비창업자, 대학생을 대상으로 ‘파이썬(Python) 데이터분석 과정’, ‘인공지능 전문인력 양성교육’,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 취득과정(GAIQ자격증)’ 등 3개 교육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오는 18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 가운데 ‘파이썬 데이터분석 과정’과 ‘인공지능 전문인력 양성교육’은 제주산학융합원에서 운영하고,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 취득과정’은 제주TP에서 맡는다.

‘파이썬 데이터분석 과정’은 JDC 스마트빌딩에서 10월 21일부터 11월 2일까지 주 3회, 총 18시간의 과정으로 교육이 진행되며, 파이썬 기본 문법부터 데이터 시각화와 분석까지의 교육과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제주테크노파크 전경
제주테크노파크 전경

‘인공지능 전문인력 양성교육’은 JDC 스마트빌딩에서 11월 5일부터 11월 20일까지 주 2회, 총 18시간의 과정이며, 텐서플로우(TensorFlow)를 익히고 텐서보드(TensorBoard)와 구글 코렙(Google Colab)을 사용한 실전 분석의 교육과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 취득과정’의 경우 제주TP 디지털융합센터 ICT전문인력 양성센터 교육장에서 10월 31일과 11월 1일 각 6시간씩 이틀간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과정은 구글 애널리틱스의 전반적인 내용과 GAIQ 기출문제 풀이 및 시험으로 구성되어 있다.

고용제 제주TP 디지털융합센터장은 “이번 교육은 개념 위주의 이론교육에서 벗어나 현장 실무에 적용 가능한 맞춤형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이를 통해 교육생들이 4차 산업혁명시대의 핵심기술을 현장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실전형 전문인력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해당 교육과정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E-mail(suki@jejuiucc.or.kr)을 통해 선착순 접수가 가능하며, 자세한 교육과정은 제주산학융합원 및 제주테크노파크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