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발달센터, 최중중 발달장애인지원사업 현황 설명회 개최
제주특별자치도발달센터, 최중중 발달장애인지원사업 현황 설명회 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11.13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애인개발원 제주특별자치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이은선, 이하 제주발달센터)는 도내 유관기관 종사자 및 관리자를 대상으로 ‘최중증 발달장애인지원사업 현황 설명회’를 추진했다고 13일 밝혔다.

2022년 5월, 현 정부에서 최중증 발달장애인에 대한 맞춤형 1:1 돌봄 지원체계 구축을 통해 돌봄 사각지대에 있는 발달장애인과 가족의 인간다운 삶을 보장하기 위한 국정과제로 ‘최중증 발달장애인 24시간 돌봄지원’이 선정했다.

이번 설명회는 최중증 발달장애인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서비스 현황 및 제도에 대한 소개와 서울특별시 최중증발달장애인 낮활동지원사업의 운영사례(서울특별시 발달센터 이복실센터장), 광주광역시 최중증 발달장애인 융합돌봄사업모형(광주광역시 발달센터 나금주센터장)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주발달센터는 설명회를 통해 최중증 발달장애인의 일상생활, 자립 등 통합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역 사회 내 관심을 도모하여, 2024년 최중증발달장애인 지원사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참여 기관들의 사업 영역이 확장되어지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주발달센터 이은선 센터장은 “최중증 발달장애인지원사업 설명회를 시작으로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지역 내 관심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