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예비)사회적기업가 발굴·육성 추진
서귀포시, (예비)사회적기업가 발굴·육성 추진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3.02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사회적기업 창업 인큐베이팅 지원사업 예산 30백만원 지원
서귀포시청(사진=서귀포시)
서귀포시청(사진=서귀포시)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서귀포 지역 사회적기업가 발굴 육성을 위한 ‘서귀포시 (예비)사회적기업 창업인큐베이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사회적경제 기업가 육성학교’운영으로 사회적경제와 사회적경제 기업에 대한 기초이론 및 창업교육을 지원한다.

주요 교육 프로그램은 △사회적경제 역사와 이론, △사회적경제 유형별 이해, △ 사회적기업의 역사 및 개념, △ 사회적기업가 정신과 소셜 비즈니스 등으로 사회적경제 전문강사의 깊이 있는 이론과 강의로 운영(총 58시간)되며, 도내외 사회적경제 전문가 및 선배 사회적기업가와 만남을 통한 현장 실천 학습도 운영된다.

교육은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입문과정과 심화과정으로 운영되며 입문과정은 4월 6일(목)부터 8주간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서귀포지사 2층 교육관에서 진행된다.

교육 신청은 제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 홈페이지(http://www.jejusen.org/)를 통해 가능하며, 모집기간은 3월 13일(월)부터 3월 27일까지다. 모집인원은 15~20명이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지역의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 및 사회적 기업 창업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신청관련 자세한 문의사항 : ☎ 064-733-8219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