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우"전 직원 '이것만은 바꿔야 하겠다'의지 품고 일하는 한 해 되길"
이종우"전 직원 '이것만은 바꿔야 하겠다'의지 품고 일하는 한 해 되길"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2.02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2월 직원조회2일 오전9시 서귀포시청 별관 문화강좌실
건강한 서귀포시 만들기에 공직내부부터 솔선수범 분위기 조성필요
이종우 서귀포시장
이종우 서귀포시장

이종우 서귀포시장은 2일(목) 오전 9시 시청 별관 문화강좌실서 2월 직원조회를 가졌다.

이날 직원조회에서 이종우 시장은 "실내 마스크를 벗고 직원분들의 얼굴과 미소를 볼 수 있는 자리를 갖게 돼서 마음이 흐뭇하다"고 말하면서 "개성과 취향을 살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공복이라는 소명 의식과 서귀포시의 성장을 위한 인재로서의 자신감을 가지고 일해 줄 것"을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또한 "2월은 가장 짧은 달이지만 올해 성과의 디딤돌을 놓는 가장 중요한 달로서 1월 업무보고 시에서 밝힌 사업들을 전문가의 조언과 시민의 입장을 반영하여 세부계획을 수립하고 로드맵에 따라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와 아울러, "예산 수립 시부터 사업계획 윤곽이 대부분 잡히는데, 내년도에는 1월 인사 전에 업무계획을 수립하여 1월부터 바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는 체계로 운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 시장은, "올해 시정의 중심은 건강한 서귀포시 만들기로, 큰 예산 안들이고 열정과 의지만 있으면 가능한 목표임"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걷기 실천율, 비만율, 고위험 음주율 등 주요 건강지표가 전국 하위이지만, 공직 내부에서 먼저 솔선수범하고 시민들의 동참을 이끌어 낸다면 아름답고 살기좋은 도시 서귀포시는 명실상부한 최고의 도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