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군7전단, 지역 어르신 대상 의료지원 실시
해군7전단, 지역 어르신 대상 의료지원 실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2.06.29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군7전단, 29일(수) 부대 인근 어르신들의 건강상태 점검을 위한 의료지원 실시
안과, 이비인후과, 한방과, 정형외과 등 7개 과목에 대하여 맞춤형 진료와 약품 처방

해군제7기동전단(전단장 준장 김인호, 이하 ‘7전단’)은 29일(수)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7전단 의무대에서 부대 인근 강정마을 어르신을 대상으로 의료지원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의료지원은 평소 거동이 불편하거나 이동편이 제한되어 충분한 의료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상태를 점검하고, 평소 해군을 위해 성원을 보내주신 지역주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정마을 어르신 70여명이 찾은 이번 대민의료지원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안과, 이비인후과, 한방과, 정형외과 등 어르신들이 선호하는 7개 과목에 대하여 무료로 맞춤형 진료와 처방을 실시했다.

또한 7전단은 마을 어르신들이 편하게 진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노인회관과 의무대를 오가는 버스를 지원하고, 파스와 소화제 등으로 구성된 필수의 약품 패키지를 제공하는 등 세심한 배려를 선보여 부대를 방문하신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김덕익(73세) 강정마을 노인회장은 “7전단 의료진의 진료를 받고 아팠던 곳이 다 나은 것 같다.”며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지역주민과의 상생을 위해 함께 노력해준 7전단 장병들에게 고맙고 지역발전을 위해 7전단과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의료지원을 지원한 이한솔(대위) 7전단 의무대장은 “7전단 의무대장을 방문하신 어르신들의 진료를 받고 난 뒤 기뻐하시는 모습에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건강도우미로서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7전단은 지역주민들에게 더욱 따뜻하게 다가가고자 민・군상생을 위한 합동 환경정화, 방역지원, 재해재난 피해복구지원 등 제주지역에서의 다양한 사회적 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