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우리 동네에서 즐기는 벚꽃 소풍 프로그램 개최
제주시, 우리 동네에서 즐기는 벚꽃 소풍 프로그램 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2.03.15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가족과장(직무대리) 한혜정<br>
한혜정 여성가족과장

제주시는 오는 3월 26일 화북청소년문화의집 일원에서 가까운 동네 나들이를 통해 즐기는 문화체험 프로그램 ‘벚꽃 소풍’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온 가족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가 위축됨에 따라, 이번 프로그램은 꽃 피는 봄을 맞아 시민들에게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추진한다.

‘벚꽃 소풍’은 지역 청소년과 주민들이 심리적 긴장감을 해소할 수 있는 가벼운 소풍 같은 문화체험행사를 마련한다.

특히 화북청소년문화의집 주변에는 벚꽃 명소와 못지않게 봄이면 많은 벚꽃을 볼 수 있어 이곳에서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프로그램 체험 부스 내용은 ▲벚꽃 나무에서 인증사진 ▲디폼블럭LED등 만들기 ▲미니 원 핸들백 만들기 ▲꽃 그림 컵 만들기 ▲먹거리 등이 다채롭게 마련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3월 15일(화)부터 전화(☎064-728~7585~6)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북청소년문화의집(☎064-728~7585~6)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혜정 제주시 여성가족과장은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참여자 마스크 착용 및 이용자 간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시민들이 안전하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프로그램이 연기되거나 취소될 수 있음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