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웹툰캠퍼스, 웹툰작가 창작 활동 지원 박차
제주웹툰캠퍼스, 웹툰작가 창작 활동 지원 박차
  • 뉴스N제주
  • 승인 2020.04.17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제주웹툰캠퍼스 웹툰창작 작가실 입주작가 모집

제주특별자치도와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은 만화·웹툰작가(이하 작가)들의 안정적인 창작 활동 지원을 위한 창작공간 지원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내·외 웹툰작가 및 스토리작가, 작가지망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사업은, 만화 또는 웹툰 콘텐츠 제작을 위한 창작 공간을 제공한다.

선정된 작가는 1년간 제주웹툰캠퍼스 작가실에 입주하여 창작 활동을 할 수 있으며, 개별장비로 데스크탑PC 및 WACOM 24인치 타블렛이 지원된다.

제주웹툰캠퍼스 작가실은 서귀포시 아시아CGI애니메이션센터 내 위치해 있으며, 총 면적 108.90㎡에 최대 15명까지 입주가 가능하다.

진흥원 관계자는 “본 사업을 통해 웹툰작가들이 안정적인 창작 환경 내에서 양질의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여 지역 웹툰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도내·외 작가들간의 네트워크 및 소통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입주를 희망하는 작가는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http://www.ofjeju.kr)에서 신청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다음달 10일까지 제주웹툰캠퍼스 담당자 이메일(mjjung@ofjeju.kr)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 마감 후 평가를 거쳐 15명의 작가를 선정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 홈페이지(http://www.ofjeju.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문의 :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제주웹툰캠퍼스 ☎766-0710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