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서관, 제41회 성인 독후감 공모
제주도서관, 제41회 성인 독후감 공모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0.03.30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를 읽고 쓰다!"
제주도서관(관장 고용천)은 2019년 ‘책 가득 행복 가득 꿈을 키우는 도서관’을 운영 목표로 어린이, 청소년, 성인들의 미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독서활동을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제주도서관

제주도서관(관장 김경희)은 오는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2개월간 ‘제41회 제주도서관 성인 독후감’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제41회 제주도서관 성인 독후감 공모는 19세 이상 일반인(대학생 포함, 지역제한 없음)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단, 등단한 문인 및 3년 이내 제주도서관 독후감 수상자는 응모할 수 없다.

시상은 6월중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가작 4명을 선정하며, 최우수상과 우수상에 각각 교육감 상패와 부상을, 가작에

도서관장 상패와 부상을 수여한다.

이번 독후감 공모사업은 참가자들이 제주를 소재로 한 문학․비문학 도서를 읽으며 제주의 문화․역사․자연에 대해 탐구하고 이를 바탕으로 제주의 정신과 가치를 발견하고 삶 속에서 공유하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대상 도서는「제주를 소재로 한 문학 및 비문학도서」이며 원고분량은 A4 용지 3~4매 또는 200자 원고지 15매 내외이며, 온라인(jejulib@korea.kr), 우편 또는 방문(제주도서관 자료지원부)하여 접수하면 된다.

제주도서관 관계자는 “독후감 공모 사업을 통해 온 국민 누구나 향유 할 수 있는 문화적 활동인 책 읽기와 글쓰기를 통해 독서의 즐거움과 책의 가치를 공유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