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AI 고위험군 인체감염 예방교육 실시
제주시, AI 고위험군 인체감염 예방교육 실시
  • 뉴스N제주
  • 승인 2018.10.04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초동방역 예비인력 인체감염예방 교육 및 접종 실시 : 120명

제주시는 고병원성AI·구제역 특별방역대책 추진기간(‘18.10.1~’19.2.28)을 맞아 10월 2일, AI 고위험군을 120명을 대상으로 인체감염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제주보건소 ․ 제주감염병관리지원단 협조로 AI 초동방역 예비인력 등 고위험군에 대해 AI 인체감염 예방 및 관리방법, 예방접종의 필요성, 항바이러스 투약법에 대해 이론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살처분 현장 투입 시 주의사항을 당부했다.

* 고위험군 예비인력 : 제주시 농수축산경제국공무원(읍면포함), 공수의사, 농축협관계자 등

특히 개인보호구 착용방법에 대해서는 실제 현장투입에 대비한 Level D 보호복의 착용과 탈의 실습을 진행하여 혹시 모를 감염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사전 조치로 10월 10일까지 예방접종을 완료할 예정이다.

한편, 제주시는 전통시장 및 소규모 농가, 철새도래지 주변 농가 등 취약분야 특별관리로 방역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축산사업장 방역실태 일제점검 등 혹시 모를 고병원성 AI 발생에 대비하여 사전 예방조치를 강화했다.

제주시 관계자는 “앞으로 축산농가·생산자단체·행정간 유기적인 협조로 선제적 대응에 집중함은 물론 방역인력에 대한 감염방지에 최선을 다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