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읍, 임산부프로그램 ‘어멍愛요람’ 운영
성산읍, 임산부프로그램 ‘어멍愛요람’ 운영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10.13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가 잘 할 수 있을까?" '출산 불안감 Down, 육아만족도 UP' 행복출산 프로젝트
10.14일부터 제3기 선착순 모집, 10.31부터 개강
관내 저출산 현상 극복 및 출산장려를 위해 예비엄마코칭, 올해부터 추진

"내가 잘 할 수 있을까? 작은 생명의 마음을 알아줄 수 있을까?"

성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승오, 김한영)와 동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명복)은 지난 14일 ‘성산희망동행’ 지역특화사업으로 관내 저출산 극복 및 출산 장려정책을 위해 '제3기 어멍愛 요람' 사업 참가자 모집․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어멍愛 요람> 사업은 예비 엄마-아빠에게 출산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자녀 양육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신생아 관리, ▲임산부 심리치료, ▲임산부 요가 프로그램, ▲신생아 모빌 만들기, ▲초보맘이 알아야 할 신생아 위생관리 등 임산부 및 가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정규 프로그램을 이수한 자에게는 25만원 상당의 출산용품 상품권을 축하선물로 증정한다.

한편, 본 사업은 올해 3월부터 동부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운영하여 1․2기 12명이 수료하여 예비엄마에게 유익한 시간을 제공했다. 실제 어멍애 요람 참여자들은 “산모와 신생아 관리를 위한 시설 및 프로그램이 지역적 한계로 인한 부족문제를 다소 해소하고 있다”고 말해 높은 만족감을 보이고 있다.

성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동부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최근 출산율이 저조한 만큼, 앞으로도 출산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특색 있고 다양한 임신․출산․육아 프로그램 발굴 및 운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3기 참여자는 10월 14일부터 선착순으로 10명 이내로 모집하며 오는 10월 31일부터 두달 간 동부종합사회복지관에서 본격적으로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라며 "성산읍 관내에 주소지를 두고 중위소득 80%이하 임산부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 마감 전까지 방문 접수를 하면 된다"고 전했다.

※ 문의처 동부종합사회복지관(064-783-0364)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