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동부보건소, 임신준비부부 ‘가임력 검사비’ 신청하세요!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임신준비부부 ‘가임력 검사비’ 신청하세요!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5.10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난소기능검사 및 정액검사 등 가임력 검사비 부부당 18만원 지원 
고행선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장
고행선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장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소장 고행선)는 건강한 임신·출산을 위해 임신 준비 부부에게 필수가임력 검사비를 부부당 18만원까지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임신 준비단계부터 임신‧출산의 고위험요인을 조기에 파악하여 장래 출산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사업’을 올해 4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사실혼 및 예비부부 포함한 임신 준비 부부이면 여성은 난소기능검사(AMH) 및 부인과 초음파검사 비용 최대 13만원, 남성은 정액검사(정자 정밀형태검사 포함) 비용 최대 5만원을 지원한다.

검사희망자는 검사 전 보건소 방문이나 온라인(e보건소 공공보건포털)을 통해 신청한 후 사업참여 의료기관*에서 검사받고 검사비를 보건소로 청구하면 지원받을 수 있다.

* 사업참여 의료기관은 보건소 홈페이지 및 e보건소 공공보건포털에서 확인가능

아울러, 보건소는 임신 전 건강관리강화를 위해 20~49세 여성의 난자동결 시술비 지원(1인당 200만원)과 난임 진단을 받지 않아도 냉동난자를 이용한 보조생식술 지원(부부당 200만원)을 올해 신규사업으로 시행 중이다.

보건소 관계자는“최근 만혼 및 고령화 출산 등으로 난임 및 임신‧출산에 어려움을 겪는 부부가 많은 가운데 이번 사업을 통해 임신 계획하는 부부에게 난임예방 및 건강한 임신준비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동부보건소 모자보건팀(☎760-6107)로 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