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래드 호텔앤리조트, 굿네이버스 제주에 제16회 희망편지쓰기대회 & 제13회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 지원
글래드 호텔앤리조트, 굿네이버스 제주에 제16회 희망편지쓰기대회 & 제13회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 지원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3.06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내 편지쓰기 참여자 대상으로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 소인 50% 할인 쿠폰 제공
참여자 내 추첨을 통해 디너 식사권을 경품으로 제공
 [ ‘제공=굿네이버스 제주사무소’] 사진은 굿네이버스 희망편지지와 가족그림편지지, 삼다정 할인쿠폰 이미지.
 [ ‘제공=굿네이버스 제주사무소’] 사진은 굿네이버스 희망편지지와 가족그림편지지, 삼다정 할인쿠폰 이미지.

굿네이버스 영남권역본부 제주사무소(본부장 권민정)는 제16회 희망편지쓰기대회 & 제13회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를 맞아 글래드 호텔앤리조트로부터 도내 편지쓰기 참여 대상 아동 가정에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 소인 50% 할인 쿠폰과 경품을 통한 디너 식사권을 지원받았다고 밝혔다.

글래드 호텔앤리조트는 지난해에도 굿네이버스 희망편지쓰기대회에 동참한 115개교, 3만 900여명에게 할인 쿠폰을 제공하였으며, 경품 추천을 통해 디너 식사권을 제공하였다.

글래드 호텔 관계자는 “올해에는 제주 지역의 더 많은 가정이 참여할 수 있도록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도 지원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글래드 호텔은 지역상생 가치를 바탕으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나눔 문화가 확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굿네이버스 영남권역본부 제주사무소 권민정 본부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할인쿠폰과 디너식사권을  제공해주셔서  감사하다”며, “희망편지쓰기대회와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를 통해 아이들에게 세계시민교육을 전파하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건강한 사회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로 16회째를 맞은 ‘굿네이버스 희망편지쓰기대회'와 13회째를 맞은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는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지구촌 이웃이 겪는 어려운 현실에 공감하고, 희망편지를 작성하며,나눔의 가치를 인식하고 실천하는 대한민국 대표 나눔인성교육 프로그램이다.

주인공 ‘음바나'와 ‘겐조’는 아프리카 카메룬에 살고 있으며, 소외열대질환 부룰리 궤양으로 아픔을 겪고 있는 막내 겐조를 챙기는 음바나의 가족 이야기다. 이번 편지쓰기는 아동의 사례뿐만 아니라 개발도상국 보건의료사업의 필요성을 안내하고 있다.

음바나와 겐조의 일상이 담긴 영상은 온라인 홈페이지(hope.gni.kr)와 굿네이버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영상을 시청한 후 편지를 작성해 학교에 제출하면 된다. 편지만 제출해도 100원이 기부가 되는 착한 편지 대회이다.

대회는 전국 유아, 초등  학생 대상으로 진행되며,  수상자는 8월 말 굿네이버스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굿네이버스는 1991년 한국에서 설립되어 국내, 북한 및 해외에서 굶주림 없는 세상,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전문사회복지사업과 국제개발협력사업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는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입니다.
(www.goodneighbors.kr)

[홍보 및 후원 문의] 064-805-4200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