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양경호 도의원... "문화관광 원동력으로 도민이 행복한 제주 위해 혼신 노력 다할 터"
[신년사]양경호 도의원... "문화관광 원동력으로 도민이 행복한 제주 위해 혼신 노력 다할 터"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2.05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노형동갑 선거구
소속정당 더불어민주당
소속위원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
제주도시교통문제 연구포럼
제주노동존중포럼 연구포럼
양경호 도의원
양경호 도의원

존경하는 제주도민 여러분,

2024년 희망찬 갑진년(甲辰年) 청용의 해가 밝았습니다. 풍요로운 미래를 향해 새롭게 도전하고 성취하는 힘찬 한 해가 되길 기원드립니다.

제12대 제주특별자치도의회가 출범하면서 제1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전반기 문화관광체육위원회 위원으로서 7조원이 넘는 도정의 살림살이는 물론 문화, 관광, 체육 현장을 누비며 도민의 삶의 질 제고를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해 왔습니다.

도민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차근차근 전진할 수 있었습니다. 갑진년 새해를 맞아 더욱 노력을 다하겠다는 마음가짐을 가져봅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경제불안 등 상황은 녹록지 않습니다. 특히 강도높은 세출 구조조정으로 올해 문화관광예산은 혹독하게 감액 편성되었고, 입도 관광객 또한 전년 대비 3.7%가 감소하면서 제주경제를 뒷받침할 관광산업마저 위기감이 감돌고 있습니다.

하지만 슬기롭게 주어진 위기를 기회로 바꾸고, 문화관광을 원동력 삼아 제주경제를 활성화시키고 도민 여러분의 삶이 행복해질 수 있도록 저에게 주어진 책무를 다해 나가겠습니다.

우선, 축소된 문화예산의 확충 요구는 물론 문화예술인들의 창작활동과 도민청년 등 문화향유 기회가 축소되지 않도록 제주형 문화예술 복지 향상에 주력하겠습니다.

침체된 관광수요의 회복과 친절서비스 개선, 관광사업체 인력난 해소 등 관광산업의 질적성장을 위해 의회차원의 지원과 요구를 해 나가겠습니다.

26년 제주에서 개최될 전국체전과 연계한 체육시설 확충과 도민대학 운영과 도민 평생학습권 보장도 점검해 도민 체감도 높은 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대안 제시도 함께 해 나가겠습니다.

2024년 갑진년 한 해 도민의 목소리를 더 듣고, 더 소통하며, 도민이 행복한 제주, 희망찬 제주 미래를 만들어나가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새해에는 도민 모두의 가정마다 행복과 평안함이 가득하기를 다시 한번 기원합니다. 새해 복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