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연수회 실시
서귀포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연수회 실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4.28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학대예방 및 신고의무자 교육 실시
- 아동학대예방 및 신고의무자 교육 실시 -
- 아동학대예방 및 신고의무자 교육 실시 -

 

서귀포시(시장 이종우)와 서귀포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승자)는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2024년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연수회를 4월 26일(금) 서귀포 김정문화회관에서 관내 보육교직원 160명 대상으로 실시했다.

“오늘이 내일이 되는 나는 교사입니다.”라는 주제로 실시한 이번 연수회는 아동학대예방 전문가를 초빙하여 어린이집 원장, 보육교사, 기타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교육 및 신고 의무자의 역할, 아동학대의 개념, 아동학대 발견 시 신고 방법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보육교직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매년 보육교직원 연수회를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아동학대예방 및 신고의무자 교육(160명/4월)을 시작으로 영화를 활용한 아동학대예방 및 권리존중 무비콘서트(40명/8월), 탄소중립을 위한 프로그램 체험(40명/9월)등 3회기로 나누어 실시된다.

또한, 보육교직원 연수회는 직무 교육의 기회제공은 물론 보육교직원 간의 대화의 장을 마련하여 정보를 공유하고 역량을 강화할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오은정 서귀포시 여성가족과장은 “앞으로도 보육교직원들이 자긍심을 갖고 최고의 보육서비스 제공을 위한 역량을 다할 수 있도록, 보육교직원 처우개선 및 역량강화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