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규 의원 “장애인 사회·경제적 자립 기반 조성에 최선 다할 것”
김한규 의원 “장애인 사회·경제적 자립 기반 조성에 최선 다할 것”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1.27 0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 제주황새왓카리타스 일배움터 연이어 방문
김한규 의원 "정책·재정적 지원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
김한규 국회의원
김한규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김한규 국회의원(제주시을)이 제주도내 장애인 자립 기반 조성을 위한 현장 행보를 이어갔다.
 
지난 22일(월) 김한규 의원은 탐라장애인복지종합관을 방문해 고현수 관장과 문종태 전 제주도의원(건입동)을 만나 장애인 정책에 대해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이 자리에서 고현수 관장은 ”장애인 전용 목욕탕 설치, 고령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설치 등 국가 차원에서 신경써 주었으면 하는 사업들이 많다“고 설명했다.
 
이에 김한규 의원은 ”말씀 주신 것을 포함해서 해외사례도 면밀히 살펴볼 테니 실효성 있는 정책에 많은 조언을 부탁드린다“고 답했다.
 
이어 중증장애인들과 원예, 커피 로스팅, 플라워 카페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는 사회복지법인 제주황새왓카리타스 일배움터를 방문한 김한규 의원은 오영순 대표의 면담 자리에서 ”장애인의 사회·경제적 자립에 모범적인 사례를 보여주셨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오 대표는 ”질 높은 프로그램으로 장애인의 사회 참여 기회가 확대되는 정책을 더 많이 펼치고 싶다“고 밝혔고, 김 의원은 "정책적, 재정적으로 지원할 일이 있다면 언제든지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김한규 의원은 2024년도 국회 예산 심의 과정에서 ‘제주 공립형 장애인 거주시설 신축’ 예산 17억5천만원을 확보한 바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