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사회서비스원, '가족친화인증기관’ 선정
제주특별자치도사회서비스원, '가족친화인증기관’ 선정
  • 김진숙 기자
  • 승인 2023.12.01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사회서비스원 전경
제주사회서비스원 전경

국공립사회복지시설 수탁 운영 등을 통하여 공공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제주특별자치도 사회서비스원(원장 양시연)이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인증 기관’으로 선정됐다.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가족친화 인증제도’는 자녀 출산 및 양육 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 직장 문화 조성 등에 힘쓰는 기업·공공기관을 엄격한 심사를 통해 여성가족부장관이 인증하는 제도이다. 인증 후 유효기간은 3년이며, 3년 후 재심사를 거쳐 연장된다.

제주특별자치도 사회서비스원은 직원의 일-가정 양립을 위해 △자녀출산양육 제도 운영, △탄력적 근무제도 도입, △가족여가활동 지원, △가족참여 프로그램 운영 △가족사랑의 날 등 다양한 가족친화제도를 도입해 실행하고 있다.

양시연 원장은“가족친화인증도 중요하지만 사후 관리가 더욱 중요”하다며 “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양립할 수 있는 직장 문화 조성을 위해 가족친화제도 및 프로그램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누구나 근무하고 싶은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직장이 될 수 있도록 소통을 강화하면서 건강한 직장 분위기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 사회서비스원에서는 2021년 12월 28일 개원 이후 올해 말이 되면 만 2년이 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