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선중, 전국과학전람회 특상 수상
표선중, 전국과학전람회 특상 수상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11.02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표선중, 전국과학전람회 특상 수상
표선중, 전국과학전람회 특상 수상

표선중학교(교장 현연숙)의‘삼민주의’팀(김민수, 김민준, 조민석(3학년), 지도교사 강재형)이‘지하 주차장 침수 방지를 위한 구조 및 배수시설’에 대해 연구하여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국립중앙과학관이 주관한‘제69회 전국과학전람회’에서 특상, 지도교사는‘제69회 전국과학전람회 학생작품지도논문연구대회’에서 3등급(장려상) 및‘지도노력 단체상’을 수상했다.

표선중학교의‘삼민주의’팀은 산업 및 에너지 부문에 참가하여 ‘지하 주차장 침수 방지를 위한 구조 및 배수시설’을 주제로 지하 주차장 진입로의 재질, 무늬, 방지턱, 가장자리 구조, 테슬라 밸브 구조를 이용한 내부 수로, 벤츄리 펌프 등을 지하 주차장에 적용하여 기존의 지하 주차장보다 침수 방지와 배수 능력이 향상된 지하 주차장을 설계했다.

학생들은“지하 주차장 침수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들을 뉴스로 접하면서 안타까운 마음에 해당 주제를 선택하였고, 다양한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친구들과 같이 발전한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지도교사는“긴 기간 학생들과 조사하고 실험하는 과정에서 학생과 함께 성장한 것 같다”고 말했다.

현연숙 교장은“오늘의 이 결과는 하루아침에 이루어진 게 아니라 매일 방과 후 그리고 방학 중에도 꾸준히 노력해 온 결과라며 도전하고 탐구하는 모습이 멋있고 늘 자랑스럽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