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비봉사단, '2023년 제1회 성산읍 다세대 어울림 문화&패션쇼' 진행
나비봉사단, '2023년 제1회 성산읍 다세대 어울림 문화&패션쇼' 진행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9.14 2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7일(토) 오후 3시반-6시까지 성산일출봉 야외무대에서
포스터
포스터

"일출봉의 흥과 멋,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가을 맞이로 천고마비의 계절에 벌써부터 문화의 달 시월이 기다려지는 사람들이 있다.

나비봉사단(단장 정덕숙)은 오는 10월 7일(토) 오후 3시반부터 6시까지 성산일출봉 야외무대에서 '2023년 제1회 성산읍 다세대 어울림 문화&패션쇼'가 진행된다고 밝혔다.

주민참여예산 사업의 일환인 이번 행사는 나비봉사단 주관으로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 성산읍노인대학, 나비봉사단 후원회 등이 후원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1부 행사 및 2부 행사로 나눠 진행되는데 전통음식체험(빙떡), 전통놀이 문화체험, 일출봉 해설(어린이 해설사), 다문화 의상 및 전통의상 체험관, 꼬마해녀 포토존 운영 등 부스도 마련된다, 

먼저 1부행사 식전공연으로 성산고 관악부 앙상블이 펼쳐지며 문화공연으로 해녀춤, 칼군무, 허벅춤, 밸리댄스가 진행돼 관객들의 눈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2부 행사에는 워킹 패션쇼가 이뤄지는데 유소년, 청소년, 일반부, 다문화, 시니어 등 다양한 계층, 유치원생부터 3세대 어르신 또 다문화가 함께하는 어울림 패션쇼가 무대에서 펼쳐져 재미를 안겨준다. 

또 성산읍 출신 제주어가수 양정원이 출연해 오랜만에 무대에서 삼춘 등 다양한 제주어 노래로 관객과 호흡을 같이 한다.

또, 진도북춤으로 제주에서 오랫동안 보기 힘들었던 춤을 선보인다.

정덕숙 단장은 "세대별 대화와 소통이 부족한 현시대에 빠르게 변하는 문화의 양상을 다양한 계층들이 한자리에 모며 화합하는 시간을 마련했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개인과 단체 구성원들간의 소통이 더욱 원활해지고, 가족관계 향상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희망했다.  

한편, 나비봉사단은 '청소년의 문화체험공간, 성산지역 청소년의 활동 공간확보와 부모역할의 역량강화, 가족봉사단의 활성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봉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난 2022년 창단한 지역 봉사단체'이다.

문의 나비봉사단 (010.3639.4567)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