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문농협, 제4기 농업대학 수료식 개최
중문농협, 제4기 농업대학 수료식 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8.22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문농협, 제4기 농업대학 수료식 개최
중문농협, 제4기 농업대학 수료식 개최

중문농협(조합장 김성범)은 지난 17일(목) 중문농협 유통사업단 대회의실에서 “제4기 농업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수료식에는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임정은 의원, 농협중앙회 서귀포시시지부 김현우 지부장, 김영범 중문동장, 중문농협 임직원 및 교육생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이번 농업대학은 CPTPP 등 다양한 수입개방화 시대에 대비하여 농업인의 능동적인 대처능력을 배양하고 전문 경영 지식 습득으로 1차   산업 경쟁력 강화 및 전문 경영인 양성을 목표로 5월 개강을 하여 8월까지 총 70시간의 전문 및 기본(교양), 현장 교육 과정으로 실시하였다.

특히 건강한 서귀포시 만들기 프로그램이 추가 운영되어 농업에 관한 전문적 이론교육은 물론 현장 교육까지 두루 경험할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으로 48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게 되었다.

한편, 중문농협 농업대학은 2020년 제1기 개강 이후 지금까지 총 4기 185명이 수료했으며, 매년 4~5월 중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김성범 조합장은 “앞으로 지역 농업발전을 주도할 전문 농업인 양성 교육에 참여하여 주신 조합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수고하셨다는 말씀을 드리고 습득한 지식과 새로운 각오와 노력으로 한층 더 발전하는 고품질 감귤 생산을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