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찾은 빛, 빛나는 제주’ 제78주년 광복절 경축식
 ‘다시 찾은 빛, 빛나는 제주’ 제78주년 광복절 경축식
  • 김진숙 기자
  • 승인 2023.08.13 0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15일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서 개최…광복회원 등 800여명 참석 예정
조상범 제주도 특별자치행정국장<br>
조상범 제주도 특별자치행정국장

제주특별자치도는 ‘제78주년 광복절 경축식’을 15일 오전 10시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에서 개최한다.

‘다시 찾은 빛, 빛나는 제주’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경축식은 조국의 독립을 위해 희생한 선열들의 고귀한 애국정신과 광복의 의미를 되돌아보고, 나라사랑을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경축식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규모와 인원을 축소해 진행했으나, 올해에는 광복회원과 도내 기관·단체 관계자 등 도민 80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개최할 예정이다.

경축식은 광복회 제주도지부 합창단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제주해녀항쟁’을 모티브로 한 제주도립무용단의 경축공연, 제주의 항일운동을 돌아보는 기념영상 상영, 해방의 감격과 미래의 희망을 전하는 어린이합창단의 합창공연 등이 펼쳐진다.

또한 제78주년 광복절을 계기로 애국선열들의 자주독립정신을 미래세대에 계승하고, 나라사랑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제24회 나라사랑 글짓기 대회’에서 수상한 초중고등학생에 대한 시상도 진행된다.

이외에도 경축식에 앞서 오전 9시부터 조천만세동산 애국선열추모탑에서 광복을 위해 헌신한 선열들을 추모하기 위한 참배행사가 열린다.

이와 함께 11~15일 주요 도로변 및 각 가정에 태극기 달기운동에 많은 도민들의 동참을 이끌어내 광복절 경축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조상범 제주도 특별자치행정국장은 “광복을 위해 헌신한 선열들의 애국정신을 되돌아 보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도민 여러분의 경축식 참여를 바란다”면서 “태극기 달기운동에도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