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제주지역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실태 및 대응 방안을 위한 토론회 개최
제주시,제주지역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실태 및 대응 방안을 위한 토론회 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6.26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 민·관 협력 연합 공동사업 제주지역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실태 및 대응방안을 위한 토론회’개최
제주시청
제주시청

제주시는 오는 7월 5일(수)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제주지역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실태 및 대응 방안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최하고 아동·보육청소년분과와 제주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가 공동 주관하며, 제주지역 아동·청소년이 겪고 있는 정신건강 실태와 어려움을 공론화함으로써 지역적인 한계를 넘어 다양한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병삼, 고관용)
* 아동보육분과(분과장 김미리)와 청소년분과(분과장 박선영)
* 제주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위원장 김경미)

토론회를 위해 주제 발제는 한서중앙병원장(지구덕)이 하며, 토론 좌장은 이상봉(제주특별자치도의원), 토론자는 조성진(더이음 정신건강의학의원 전문의), 고민좌(제주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소장)와 학부모를 섭외하여 토론회를 진행한다.

토론회에는 제주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6.21.(수)~6.27.(화)기간동안 선착순으로 80명을 모집하고 있다.

신청방법은 QR코드 접속 또는 온라인 신청(bit.ly/2023토론회) 및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홈페이지(www.jejuswc.kr)에 접속하여 신청서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 문의처: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064-728-2475)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