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라교육원, 편백숲 조성 나무심기 행사 개최
탐라교육원, 편백숲 조성 나무심기 행사 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04.08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탐라교육원 전직원 열안지 숲길에 편백나무 200여본 심는다
고관수 탐라교육원장은 28일 교육청 기자실에서 브리핑을 갖고 제주 역사 및 문화 등과 관련한 다양한 연수 과정을 상시 운영하면서, ‘제주 정체성 교육’의 기반을 갖출 계획이라고 말했다.
탐라교육원(원장 고관수)은 미세먼지로 고민이 많은 시기에 나무를 심고 가꿈으로써 녹색환경의 소중함을 알리고, 기존 탐라교육원 내 편백숲길을 확장하여 탐라교육원을 이용하는 교직원, 학생, 도민들에게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나무심기 행사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탐라교육원(원장 고관수)은 미세먼지로 고민이 많은 시기에 나무를 심고 가꿈으로써 녹색환경의 소중함을 알리고, 기존 탐라교육원 내 편백숲길을 확장하여 탐라교육원을 이용하는 교직원, 학생, 도민들에게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나무심기 행사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9일 오후 2시부터 탐라교육원 내 열안지 숲길 주변에서 실시할 계획이며, 나무심기 묘목은 '변하지 않는 사랑' 혹은‘기도’의 꽃말을 가진 편백나무로 기존 원 내 벚나무길, 삼화송숲길, 조릿대숲길에 비해 상대적으로 좁은 편백숲길에 200여본을 추가로 심어 탐라교육원 열안지 숲길을 더 풍성하게 하기 위하여 나무심기 행사에 탐라교육원 전직원 40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탐라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우리 직원들과 함께 심을 나무들이 제주교육 발전과 함께 무럭무럭 자라길 바란다"며, "탐라교육원은 중산간에 위치하고 있어 봄꽃 개화시기가 늦어 이번 주에 벚꽃이 만발할 것으로 보여 벚꽃이 떨어져 아쉬운 분들에게 벚꽃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탐라교육원을 이번 주에 방문하시는 걸 추천 한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