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당·기적·조천읍도서관 제59회 도서관주간 운영
우당·기적·조천읍도서관 제59회 도서관주간 운영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3.27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계 없이 비추는 문화의 빛, 도서관
강봉수 우당도서관장
강봉수 우당도서관장

제주시 우당·기적·조천읍도서관(관장 강봉수)은 제59회 도서관주간을 맞이하여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널리 알리고 시민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한 다채롭고 특색있는 독서문화행사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우당도서관은 ‘책 속에 나를 담다’를 테마로 ▲<동백 가득 북파우치만들기>, <햇살 담은 선캐쳐만들기>체험행사와 ▲<나의 일상 해방일지>, <타로와 함께하는 힐링 여행>, <가장 나다운 퍼스널 컬러>, <요즘 대세!, MBTI와 친구하자!>프로그램이 운영되며, 도서관 로비에는 ▲<환경도서 및 사진전시>, <4월 추천도서 큐레이션‘나다움’>, 4월 23일 세계 책의 날에는 2023년 <올해의 책 선포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제주시기적의도서관은 ▲<곽영미 작가와 함께하는 자연이 가득한 계절밥상 이야기>강연과 ▲<녹색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책 놀이 활동지 배부>, <북스타트>프로그램이 운영되며, ▲<도서관 주간 북큐레이션>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조천읍도서관은 ▲<가족문화공연 - 버블버블, 책 속에 풍덩>공연과 ▲ <과월호 간행물 나눔>이벤트 ▲<생활 속 글쓰기부터 책쓰기까지>, <나만의 일상 마케팅하기>, <어쩌면, 나의 그림책>프로그램과, ▲<책(冊)+문(文)+화(畵) 큐레이션>전시를 운영한다.

또한 도서관주간 동안 도서관을 찾는 이용자들에게 <연체 없애주세요>, <책 두배로 데이>를 운영하여 시민의 도서관 이용을 높여 나갈 예정이다.

참여자 모집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책섬 제주’및 공공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봉수 도서관장은 "이번 도서관 주간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책과 도서관에 친근해지고 다양한 문화 향유 기회를 누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제주시민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