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GTEP사업단, 17기 기본교육 진행
제주대 GTEP사업단, 17기 기본교육 진행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3.01 2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 GTEP사업단, 17기 기본교육 진행
제주대 GTEP사업단, 17기 기본교육 진행

제주대학교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단장 무역학과 허윤석 교수, 이하 GTEP)은 지난 20일부터 24일까지 제주대 경상대학에서 ‘17기 GTEP 기본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는 GTEP 17기로 선발된 36명의 제주대 학생들이 참가했으며, 무역인으로서의 소양 및 인성교육, 무역실무이론, 수출입시물레이션 등이 이뤄졌다.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GTEP 17기 학생들은 도내 산학협력업체와의 MOU를 통해 국내외 전시회 참가 및 전자상거래 입점·운영 현장실습을 진행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허윤석 단장은 “제주대 GTEP의 동남아시아 수출에 특화된 무역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17기 학생들은 이번 기본교육을 시작으로 무역실무와 지역전문 심화교육, 산학협력 현장실습을 비롯해 온라인 해외마케팅 실습, 국내외 전시회 참가 등 15개월 동안 480시간 이상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된다”며, “앞으로의 활동기간 동안 참여 학생들이 향후 사회생활을 하는데 좋은 토대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에서 주관하고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지원하는 ‘GTEP사업’은 교육 및 실습을 통해 청년 무역전문가를 양성하여 도내 수출초보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을 도우며, 지역특화 형태의 무역전문가양성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