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상하수행정업무 연계 ‘고향사랑기부제’ 시민 홍보 강화
서귀포시, 상하수행정업무 연계 ‘고향사랑기부제’ 시민 홍보 강화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2.14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용탁 서귀포시 상하수도과장
김용탁 서귀포시 상하수도과장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제주」고향사랑기부제를 상·하수도 행정업무와 연계하여 시민들에게 홍보를 강화해 나간다.

상·하수도 사용료 고지서, 개인하수처리시설 관리안내 우편엽서, 저수조 청소 및 수질검사 안내문 등 상하수도 행정업무를 활용한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여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제도 알리기, 후원 동기 유발 등 지속적인 기부 붐 조성 토대를 마련하고자 한다.

상·하수도 사용료 고지서는 「제주 고향사랑 기부제 모두가 사랑하는 제주를 만들어 나갑니다」 홍보 문구를 삽입하여 서귀포 시민 70,000여 세대에 ‘23. 2월부터 홍보하고 있으며, 특히 고지서 배부시 검침원들은 건축주들에게 타향에 살고 있는 친·인척 및 지인에게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를 협조 요청하고 있다.

건물에 설치된 개인하수처리시설 내부청소 대상 건축주에 대하여 ‘23. 1월부터 매월 900여 건축주에 내부청소 안내 우편엽서에 고향사랑기부제를 같이 홍보하면서 우편엽서를 발송하고 있다.

- 또한, 저수조 수질검사 및 옥내 급수관 상태 점검 안내 건축물에 대해서도 제주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하면서 상하수도 행정업무와 연계, 지속적으로 홍보강화를 병행 해 나갈 계획이다.

김용탁 서귀포시 상하수도과장은 “고향사랑 기부에 대한 공감대 확산 및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한 홍보 추진으로 청정제주 보존을 위한 제주를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