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녕초 김녕꼬마탐험대, 창작 뮤지컬<부종휴와 꼬마탐험대>로 아트센터 무대에 서다
김녕초 김녕꼬마탐험대, 창작 뮤지컬<부종휴와 꼬마탐험대>로 아트센터 무대에 서다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2.12.06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녕초등학교(교장 김양선)는 지난 12월 3일(토) 저녁 5시, 제주아트센터에서 공연한 창작 뮤지컬 <부종휴와 꼬마탐험대>에 참여했다고 6일 밝혓다.

본 공연에는 2022년 [김녕 꼬마탐험대] 대원 12명 학생이 과거 만장굴을 발견한 꼬마탐험대 역할과 서울에서 수학여행 온 수학여행단 학생 역할을 맡아 열연했다.

본 창작뮤지컬은 76년전 김녕초등학교 부종휴 선생님과 꼬마탐험대가 발견한 만장굴 탐험 일대기를 뮤지컬로 제작 및 각색한 공연이다. 강순복 원작 동화‘괴짜선생과 꼬마 탐험대’를 토대로 소프라노 강혜명이 총감독이 이끌어 나갔다. 이러한 공연에 본교 학생들이‘뮤지컬 아카데미’프로그램에 올해 9월부터 참여하여 뮤지컬 기본기를 익혀 공연에 함께했다.

창작 뮤지컬 <부종휴와 꼬마 탐험대>를 통해 그 동안 알기 힘들었던 만장굴 발견 이야기를 생생한 뮤지컬로 관람한 제주도민들과 함께 했다. 공연에 출연한 김녕 꼬마탐험대 대원들은“그동안 공연을 위해 너무 오랜 시간 연습을 하느라 힘들었지만, 공연에 참여함으로써 부종휴 선생님과 선배들이 어둠을 뚫고 만장굴을 찾기 위해 용기와 희망을 갖고 탐험한 과정을 자신들이 표현할 수 있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본 공연을 통해 많은 제주도민들과 함께 과거 부종휴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주고자 했던 꿈과 희망, 용기를 다시금 생각해보게 하는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