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도의회, 민생안정․복지강화 민선8기 상생·협치‘시동’
도-도의회, 민생안정․복지강화 민선8기 상생·협치‘시동’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2.09.07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8일(목) 오후 4시, 도청 탐라홀서 민선8기 상설정책협의회 개최
내년 예산편성 방향·민생경제 회복 등 현안 사항 집중 논의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장 김경학)와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오영훈)는 8일 정책협의 간담회를 갖고, 코로나 피해 민생경제 안정화 및 ‘신3고 경제 위기’선제 대응에 초점을 맞춰 민선 8기 첫 추가경정예산을 추진하기로 전격 합의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와 제주특별자치도는 9월 8일(목) 오후 4시 도청 탐라홀에서 민선8기 상설정책협의회를 개최한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와 제주특별자치도는 9월 8일(목) 오후 4시 도청 탐라홀에서 민선8기 상설정책협의회를 개최한다.

이날 정책협의회는 『민생 안정과 더불어 사는 복지공동체 실현』을 위한 도정과 의회의 상호협력 기조 속에서 ‘정책 공조’가 필요하다는 공감대를 바탕으로 추진됐다.

도의회에서는 김경학 의장, 김대진·김황국 부의장, 각 상임위원장과 특별위원장, 교섭단체 대표의원이 참석한다.

도에서는 오영훈 도지사, 구만섭 행정부지사, 김희현 정무부지사, 이중환 기획조정실장 등 각 실·국장이 참석한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2023년 예산편성 방향, 인사청문회 제도개선, 더불어 사는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방안 등을 집중 논의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도민 이익’을 목표로 △2023년도 국비예산 최대 확보를 위한 『국비 확보단』공동구성 및 상시운영, △제주형 행정체제 개편을 위한 협력적 관계 구축,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사회안전망 강화 공동 노력, △4·3희생자와 유족의 조속한 명예회복을 위한 제도개선과 4·3기록물 유네스코 등재 대응 등 사안별 정책협력 강화 방안이 논의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