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 적기 예방접종을 위한 보건소 알림 서비스 지속 실시
서귀포보건소, 적기 예방접종을 위한 보건소 알림 서비스 지속 실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2.07.20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대 코로나19 예방접종 안내 및 영유아·어린이 접종 사전 알림
서귀포보건소 전경
서귀포보건소 전경

서귀포보건소(소장 오인순)는 확대되는 코로나19 4차 접종자 확대 안내 및 영유아 예방접종 누락을 최소화하기 위해‘정기 예방접종 사전알림 서비스’를 지속 시행하고 있다.

본 서비스는 문자 수신에 동의한 경우 휴대전화 문자전송 또는 전화상담 통하여 예방접종 시기를 사전에 알려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사전 알림대상 예방접종은 영유아, 성인, 코로나19 등 복잡하고 다양해진 접종을 보호자나 본인에게 알려줌으로써 적기접종이 가능하게 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최근 재유행이 우려되는 방역상황에서 코로나19 4차접종 대상이 확대됨에 따라, 보건소에서는 사전예약 및 당일접종 가능한 위탁의료기관을 콜센터를 통해 안내하고 있다.

코로나19 4차접종 대상자는 7월 18일부터 50대, 18세 이상 기저질환자, 장애인 및 노숙인 생활시설 입소자․종사자로 확대되었다.

또한 학령기의 집단생활에서의 감염병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코로나19로 작년 중단됐던 초·중학교 입학생 접종력 확인사업을 재개함에 따라, 시기별 적기접종 및 다음 접종일을 안내하고 있다.

오인순 소장은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중증화와 사망 예방에 50% 이상의 효과가 있고, 감염병에 대한 방역면역이 약한 영유아와 학령기 아동을 보호할 수 있다며, 접종 대상자는 적기 예방접종에 적극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서귀포보건소 (☎760-6085)로 문의하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