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지방기상청, 기후변화 홍보단 모집
제주지방기상청, 기후변화 홍보단 모집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2.07.14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의기후변화대응․탄소중립실천을널리알릴  여러분을초대합니다!

제주지방기상청(청장전재목)은7월13일(수)부터7월24일(일)까지탄소중립 사회전환을 위해 기후변화 대응 홍보활동을 선도할 202년 「제주지방기상청  기후변화홍보단」을모집한다고 밝혔다.

기후변화에 관심이 많고 홍보활동에 적극적인 고등학생 이상의 제주도민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3명이내)을 구성하여 지원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홍보포스터(붙임)에 기재된 QR코드를 스캔하거나, ‘기상청  기후변화과학 캠페인 누리집(www.climate-science.info)’에 접속하여  온라인신청서를 작성한 다음 제출하면 된다.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된 10팀은 제주지방기상청 기후변화홍보단으로 위촉되어 오는 9월까지 △기후변화대응기관탐방△기후변화스탬프디자인  하기△제주지역탄소중립·기후변화 메시지를 담은 콘텐츠 제작 등을 통해 기후변화에 대한 이해 및 홍보 활동에 앞장서게 된다.

또한, 9월말에 열리는 활동발표회를 통해 최우수1팀(기상청장상)등 우수한 활동을 펼친 4팀에게는 상장 및 포상이 수여된다

전재목 제주지방기상청장은 “기후위기대응을 선도할 제주도민의 많은 지원을 부탁드린다"며 "기후위기시대에서 기후변화대응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생활속 탄소중립 실천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