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모두가 함께하는 어울림 한마당 축제 개최
제주시, 모두가 함께하는 어울림 한마당 축제 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2.06.05 0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일상의 시작, ᄒᆞᆫ디 어우렁 즐기는 화합의 한마당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새로운 일상 시민들의 삶에 활력
제주시청 전경
제주시청 전경

제주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새로운 일상을 시작한 시민들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고, 침체된 사회적 분위기를 쇄신하고자 ‘모두가 함께하는 어울림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새 정부 출범 및 지방선거 이후 시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일상회복에 맞춰 관광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주요 관광지에서 제주만의 특색있는 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한다.

‘모두가 함께하는 어울림 한마당 축제’는 6월 19일(일), 제주돌문화공원과 용담어영공원, 탐라광장 등 3개 장소에서 진행한다.

제주의 자연과 문화를 오롯이 보여주는 가장 제주다운 공원인 돌문화공원에서는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문화예술공연이 펼쳐진다.

제주의 아름다운 해안도로와 드넓은 바다가 펼쳐지는 용담어영공원에서는 오후 2시부터 5시 30분까지 공연이 진행된다.

원도심의 중심지이자 동문재래시장이 위치한 탐라광장에서는 오후 3시 30분부터 저녁 8시까지 다채롭고 풍성한 공연이 꾸며진다.

이번 공연으로 문화예술인들에게는 활동 무대를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시민들에게는 일상 속에서 활력을 얻을 수 있는 문화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제주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많은 어려움을 겪은 지역예술인들과 시민들에게 ‘선물같은 공연’을 안겨줄 것”이라며 “제주를 찾은 방문객들이 행사를 통해 색다른 제주문화예술을 경험해 볼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모두가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뜻깊은 행사가 치러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 공연 장소 및 일정표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