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준호 "우리 사회가 지우고 있는 수많은 동물과 생명체의 비명 드러내겠다"
오준호 "우리 사회가 지우고 있는 수많은 동물과 생명체의 비명 드러내겠다"
  • 뉴스N제주
  • 승인 2022.02.20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준호, 오전 10시 청와대 사랑채 '반려동물 너머에 우리가 있다' 기자회견 참석
오준호, 13시 30분 2022 탈핵대선연대 정책협약식진행
기본소득당 오준호, 대통령 후보 등록
기본소득당 오준호, 대통령 후보 등록

기본소득당 오준호 후보는 21일(월) 쌍문역에서 출근길 인사를 마친 뒤, 동물권 보장과 생태적 전환을 제시하는 행보를 이어간다.

오 후보는 오전 10시 청와대 사랑채에서 진행되는 <반려동물 너머에 우리가 있다> 기자회견에 참석할 예정이다. 이후 오후 1시 기본소득당 당사에서 2022 탈핵대선연대와 정책협약식을 진행한다.

<반려동물 너머에 우리가 있다 – 20대 대선 지구공유자 선언> 기자회견은 기본소득당 동물권·생태의제기구가 주최한 기자회견으로 ‘반려동물’ 뿐만 아니라 ‘농장동물’, ‘해양생물’, ‘야생동물’ 역시 지구의 주민이며 대통령 후보들은 모든 동물과 지구생명체를 대변하는 공약을 제시하라는 취지의 기자회견이다.

기자회견에는 ‘고라니’, ‘닭’, ‘밍크고래’, ‘수라갯벌’ 등 다양한 동물과 생태계들이 주체가 되어 발언을 이어가고, 마지막에는 그들의 요구를 담은 공약들을 투표함에 넣는 퍼포먼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오준호 후보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모두가 공존할 수 있는 대한민국의 비전을 발표한다.

13시 30분에는 2022 탈핵대선연대와 정책협약식을 진행한다. 이날 정책협약식에서 ▲신한울 3·4호기 건설 백지화 ▲소형모듈원자로(SMR) 개발 반대 ▲노후핵발전소 수명 연장 금지 ▲고준위 핵폐기물 관리정책 원점 재검토 ▲후쿠시마 방사성 오염수 해양 방류 저지 등 9가지의 내용을 협약할 예정이다.

오 후보는 22일(화)에 개최되는 후보 토론회를 준비하기 위해 정책협약식 이후 선거유세 일정에는 참석하지 않을 예정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