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자녀가 혼자 공부하는 역량을 키우려면?’ 강연 개최
서귀포시,‘자녀가 혼자 공부하는 역량을 키우려면?’ 강연 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1.11.17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호 교수 초청 부모특강, 서귀포시 공식 YOUTUBE를 통해 생중계 예정
서귀포시청 전경
서귀포시청 전경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명사 초청 부모특강’을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이하 센터)에서 개최하고, 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방송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강연은 서울대학교 교육학과 신종호 교수가‘자녀가 혼자 공부하는 역량을 키우려면?’을 주제로 진행한다.

이날 강연에서는 자기주도학습에서 어떤 일을 스스로, 즐겁게 하기 위해서는 자녀가 스스로 결정할 수 있는 힘을 키우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하며 부모는 자녀가 스스로 고민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지켜봐주고, 정서적으로 지지해주고, 작은 성취라도 격려해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알려줄 예정이다.

강연을 맡은 신종호 교수는 20년간 서울대학교에서 교육심리학 교수로 재직 중으로, 주요 저서로는 <우리 아이 학습마라톤> 이 있으며, <SBS 부모 VS 학부모>, <EBS 미래교육 플러스> 등 여러 프로그램에 출연하였다. 또한, 최근에는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하며 대중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강연을 통해 혼자 공부하는 ‘혼공시대’에서 자녀가 스스로 공부하는 힘(자기주도학습능력)을 기르기 위한 부모의 역할을 체득하여, 자녀가 신뢰와 안정감을 갖고, 책임감 있는 사람으로 자라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녀 교육에 관심이 있는 부모 또는 서귀포시민은 누구든지 서귀포시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ChannelSeogwipo)을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