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총선]강은주후보,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만들어 갈 것"
[2020총선]강은주후보,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만들어 갈 것"
  • 강정림 기자
  • 승인 2020.04.06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중당 제주시을선거구 강은주 후보
강은주 후보
강은주 후보

제주시을 민중당 강은주후보는 4월 4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측과 정책협약식 및 간담회를 개최하고 다음과 같이 약속했다.

어린이는 나라의 미래입니다.

나라의 미래를 이끌어갈 어린이는 인격적으로 존중받을 권리가 있고, 국가는 어린이를 보호할 의무가 있습니다. 어린이가 안전하게 뛰어 놀 수 있고, 아무 걱정 없이 미래를 자유로이 꿈꿀 수 있는 사회가 좋은 사회를 평가하는 첫 번째 기준이 되어야 합니다.

UN아동권리위원회는 한국정부에 아동인권 상황과 관련하여 체벌 전면금지, 경쟁적 교육제도 개선, 학생의 표현 자유 및 참여권 보장,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적절한 조치 마련, 인권교육 강화 등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아동의 권리와 어린이 청소년의 복지를 확대하는 획기적인 정책 실현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아동과 청소년은 국가와 지방자치단체가 책임진다는 사고의 전환이 필요합니다. 어린이들은 우리들의 미래이며, 희망입니다.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밝게 자랄 수 있어야 우리의 미래도 건강하고 밝아질 것입니다. 아동 청소년의 의료 복지 교육 공간이 넓어지도록 획기적인 정책을 실천할 것을 약속합니다. 아동과 청소년들도 ‘국민’의 일원으로 존중 받아야 합니다.

◆아동 청소년부문 정책 공약
- 아동 놀이공간 획대 및 아동친화적 개선
- 아동, 청소년에게 노동인권 및 성평등 교육 의무화
- 아동청소년주치의제 우선 실시
- 아동학대 예방강화를 위해 부모교육 의무시행
- 국공립보육시설 50% 확충 및 보육교사 처우개선
- 학교급식에서부터 아동 주변 안전한 먹거리 체계 구축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