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총선]임정은, 서귀포시 월평마을 사회적협동조합 국토교통부 설립 인가 환영
[2020총선]임정은, 서귀포시 월평마을 사회적협동조합 국토교통부 설립 인가 환영
  • 강정림 기자
  • 승인 2020.04.05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정은 도의회의원 재선거 예비후보자(서귀포시 대천동·중문동·예래동 선거구)
임정은 도의회의원 재선거 후보자(서귀포시 대천동·중문동·예래동 선거구)

임정은 후보는 지난 달 26일 국토교통부에서 월평마을 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의 설립 인가를 받았다는 기분 좋은 기사를 접하고, 환영의 뜻을 밝혔다.

임 후보는 특히 이상엽 이사장님을 비롯한 모든 조합원님들의 노고에 심심한 감사를 드렸다.

이어 "도내 최초로 설립인가를 받은 마을관리협동조합이라 알고 있고 주민들은 조합설립을 위한 시범사업으로 마을에 버려지는 풋한라봉을 활용한 청귤과 미스트 등을 만들어 올레꾼에게 판매, 큰 호응을 얻었다라는 얘기도 들었다"며 "월평마을 사회적협동조합은 만감류를 활용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올해 체험농장 시범사업도 준비하고 있고, 마을 유휴자원을 활용한 사업 발굴을 통해 주민 일자리와 수익을 창출한다는 계획인데, 조합원의 이익뿐만 아니라 주민 일자리와 수익 등 마을을 발전의 좋은 모델로 자리 잡을 것"이라 확신하면서 임정은 후보 또한 "월평마을 주민들과 소통하면서 관심을 갖고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